반응형

마케팅 7

백링크가 구글 상위 노출에 중요한 이유

현업에서 마케터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웹사이트 MAU가 5배 이상 상승하는 것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그 변화는 SEO 작업을 시작하면서부터였는데요, 그때부터 SEO의 중요성을 크게 느끼고, 본격적인 스터디에 돌입했습니다!  01. 백링크란?블로그 글을 읽다가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백링크란 한 웹페이지에서 다른 웹사이트 페이지를 언급하며 링크를 걸어주는 것을 백링크라고 합니다. 타 웹페이지에서 우리의 웹페이지 링크를 언급해 줬다면, 우리의 백링크가 하나 생성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이러한 백링크를 통해 우리 사이트의 인지도를 평가합니다. 즉, 얼마나 많은 웹사이트에서 우리 사이트를 언급하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우리 웹사이트의 ..

마케팅 2024.08.18

AI 기업에서 마케팅 인턴은 뭘 배웠을까?

안녕하세요, 빵감자입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AI 기업에서 마케터 직무로 인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벌써 10개월 차네요.이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업무적으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고, 성장했습니다.지금 회사에 냈던 포트폴리오를 보면 '와 이걸 어떻게 냈지..?'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제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생각보다 강한 사람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경험하며 배우고 느낀 것들을잠깐의 기억으로 흘려보내고 싶지 않고, 스스로 배움을 얻었다는 것에 감사하며10개월의 기간을 회고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글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 비해 글 솜씨는 부족하지만,한 자 한 자 마음을 눌러 담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2024.08.15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에서 'UTM'이란?

안녕하세요, 빵감자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UTM'이라는 단어를 자주 들었습니다. 이번에 확실히 공부하고, GA4에서도 사용해 보기 위해 기록하려고 합니다. 1. UTM의 정의 온라인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이고, Urchin이라는 회사의 Tracking Module이라는 뜻입니다. UTM은 트래킹 코드 중 하나이고, 링크 주소 안에 링크가 게재되어 있는 위치 등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트래픽을 추적합니다. 사용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설정된 매개변수들이 GA와 같은 분석 툴에 정보가 전달되어, 캠페인의 내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UTM을 언제 사용하냐면 마케터가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마케팅 2023.10.15

필수 마케팅 용어 정리 4 : CPS, CPI, CPE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필수 마케팅 용어 4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는 CPS, CPI, CPE 용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CPS CPS(Cost per Sale)는 매출당 비용을 뜻합니다. 광고를 클릭하고, 상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어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 게시자는 일정 금액의 수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1개월 간 1,000원의 마케팅 비용을 들여 이 기간 동안 100개의 상품을 판매한다면 CPS = 100,000 / 10,000 = 10원이 되는 겁니다. ✅ 그러므로 CPS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2️⃣ CPI CPI(Cost per Install)는 앱 설치당 비용을 뜻합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앱을 설치하게 되었을 경우 수익이 발생..

필수 마케팅 용어 정리 3 : CPC, CPA, CPM

안녕하세요 :)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것 같은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는 CPC, CPA, CPM 용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CPCCPC(Cost per Click)는 클릭당 과금을 뜻합니다. 광고 노출 수와 상관 없이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이죠. 즉, 광고를 보는 사람이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는 광고비가 지출되고, 광고 게시자는 클릭때마다 일정 금액을 지급받게 되는 것이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구글의 '애드센스', 카카오의 '애드핏'이 CPC 방식에 해당됩니다. CPC = 광고비용 / 총 클릭수 2️⃣ CPACPA(Cost per Action)는 특정 행동 당 과금을 뜻합니다. ..

필수 마케팅 용어 정리 2 : SA, DA

안녕하세요 :) 온라인상으로 수익을 창출하시거나 광고를 운영하시는 분 또는 마케팅 분야 면접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마케팅 용어인 DA, SA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1️⃣ SA SA(Search Advertising)는 검색 광고를 뜻합니다. 검색 가능한 포털 사이트에서 활용하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의 브랜드 홈페이지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다음 프리미엄 링크 등이 검색광고입니다. SA 광고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다는 것 자체가 이미 구매 의도를 가진 사용자이기에 전환율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키워드마다 단가가 다르다 SA 광고는 키워드 별로 CPC* 단가가 모두 다릅니다. 고객들이..

필수 마케팅 용어 정리 1 : ROAS, ROI

안녕하세요 :) 온라인상으로 수익을 창출하시거나 광고를 운영하시는 분 또는 마케팅 분야 면접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마케팅 용어 3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1️⃣ ROAS ROAS(Return on Ad Spend)는 광고비 대비 매출을 말합니다. ROAS는 광고 투자에 대한 수익을 측정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이고, 특정 광고 캠페인의 효율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광고를 위해 얼마를 투자했을 때 얼마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ROAS 계산법 = 광고로 얻은 수익 / 광고 비용 * 100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에 100달러를 투자하여 300달러의 수익을 얻었다면 ROAS = $300 / $100 = $3 즉, 캠페인에 투자했던 1달러당 3달러의 수익을 얻은..

반응형